티스토리 뷰

2일 방송된 Olive '수미네 반찬' 70회에선 '할배 특집'으로 김용건, 임현식, 전인권이 출연해 김수미에게 요리를 배웠다.

김수미는 "요즘이 더덕 먹을 때다. 주부들도 더덕구이를 태운데. 타지 않게 굽는 더덕구이를 알려드리겠다. 제철음식을 제때 먹는데 건강에 최고다"며 조리법을 소개했다. 더덕은 산에서 나는 고기로도 불리며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이다.

◆ 더덕구이 레시피
1. 소금물에 10분 담근 껍질 깐 더덕 3개에 칼집을 넣은 뒤 방망이로 두드린다.
2. 실파 소량을 잘게 썬다.
3. 달군 프라이팬에 더덕을 올려 약불에 굽는다.
4. 볼에 잘게 썬 실파, 다진 마늘 반 큰술, 고추장 2큰술, 매실액 반 큰술, 양조간장 반 큰술, 꿀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 1큰술, 통깨 반 큰술을 넣고 섞는다.
5. 호일 위에 구운 더덕을 올린 뒤, 양념 솔을 이용해 더덕에 양념을 앞뒤로 바른다.
6. 프라이팬에 더덕구이가 올려진 호일을 통째로 올린 뒤, 약불에 굽는다.

김수미는 "김밥에 들어가는 소고기 우엉조림이다. 쉽다"고 조리법을 소개했다.

◆ 소고기 우엉조림 레시피
1. 필러를 이용해 우엉의 껍질을 벗긴 뒤, 물로 씻는다.
2. 다진 설도에 양조간장 1/3 큰술, 후추 2번 털어 놓고, 다진 마늘 1/5큰술, 설탕 반 작은 술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섞는다.
3. 우엉을 손가락 중지만 한 크기로 썰로 얇게 채 썬다.
4. 달군 프라이팬에 생수 줄줄 흘리게 6큰술, 양조간장 4큰술을 넣은 뒤, 채 썬 우엉을 넣고 볶는다.
5. 건고추 소량을 우엉 사이즈와 똑같은 크기로 채 썬 뒤, 볶던 우엉을 넣고 매실액 1큰 술을 넣고 끓인다.
6. 볶던 우엉에 다진 설도를 넣고 익힌다. 어느 정도 익으면 우엉과 함께 볶는다.
7. 꿀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넣는다.


댓글